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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 이터널의 성공적인 리메이크 이후 이스2 가 리메이크 되었다.

이스 II 이터널도 성공적인 리메이크의 표본이 되었으며 전작을 플레이 해 보지 않아도 당시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끼기에 충분한 퀄리티를 자랑했다.

 

팔콤이라는 회사에게 있어서 '이스 1,2 이터널'이 지닌 의미가 상당히 컸던 것 같다. 여러 차례 타 기기로 이식도 하고 여러 기념적인 에디션도 발매하는 등 좋게 말하면 여러 차례 진한 감동을 선사했고, 나쁘게 말하면 꽤 많이 우려먹기도 한 작품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게임잡지 번들로 나와서 많은 게이머들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게 된 게임이기도 하다. 사실, 게임의 퀄리티로 봤을 때 이렇게 저렴하게 구입할 만한 작품은 아니었다는 생각이 드나, 주머니 사정이 아쉬운 청소년 시기에 번들로 나온 이스 시리즈는 참으로 고맙고 고마운 작품이었다.)

 

 

하지만, 이스 II 이터널은 전작의 아름다운 BGM 과 한층 진일보한 그래픽, 특유의 조작감 등이 잘 접목 되어서 훌륭한 게임으로 재탄생했다.

OP 영상을 장식한 동영상은 신카이 마코토가 제작에 참여했었다고 하며 TO MAKE THE END OF BATTLE 이라는 음악과 함께 굉장히 멋진 연출을 자랑한다.

이스 게임은 잊어도 그 음악은 귓가에 남아있을 정도로 그 임팩트가 상당하다.

더군다나 전작에 없었던 마법 시스템의 도입이라든지, 다른 캐릭터들에게 호감도 시스템이 일부 적용되는 점, 세부적인 인물들간의 대사가 달라지는 점 등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서 게임에 실리는 완성도도 한층 더 높아진 작품이다.

 

 

한국에서 리메이크 했던 이스 2 스폐셜에서는 살몬 신전의 성배 찾기에서 버그가 있어 게임 진행이 안 되던 아픔이 있었으나 이번 작품에서 그 아픔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나 할까.

 

보스전도 전작에 비해서는 한층 할만하다. 그래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 게임이며 이전에 이스를 즐기던 사람이 타인을 살해한 사건으로 인해 뉴스 보도에서 폭력적인 게임으로 묘사가 된 아픈 기억이 있으나 실상 이 게임 자체가 사람의 폭력성을 조장할 만한 현실감을 지니고 있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인다. ​

 

 

 

 

게임이 주는 진한 여운과 감동, 감성 터짐, 모험 등을 좋아한다면 이스 시리즈는 첫 작품으로 입문해 보기 좋은 작품이다. 이스1의 보스전에서 손을 놓고 있다면 이스 II 이터널을 클리어하고 다시 용기를 내서 전작으로 돌아가는 방법도 사용 가능하다.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꾸준한 발전과 보존이 이뤄지길 바라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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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케노시스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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