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작가  R. T. 켄달

출판  죠이선교회

발매  2009.10.26

 

 

 

    마틴로이드 존스 목사님의 후임으로 오신 R.T 켄달 목사님의 저서다.

 


 

    '온유'와 '위엄'.

 


 

    이 두 단어가 지닌 무게 덕분에 다시 한번 마음이 숙연해진다.

 


 

    그는 남침례 신학교를 나왔고 옥스퍼드 대학에서 철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래서 그런지, 그의 저서는 약간은 건조하고 딱딱한 면이 있지만 깊이와 힘이 있다.

 


 

    크리스천 뮤직을 선도하는 그래함 켄드릭의 [온유와 위엄]이라는 찬양으로 책은 시작된다.

 


 

  이 책은 예수 그리스도가 지닌 '온유'와 '위엄'에 대해 설명해주는데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책은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접할 수 있으며, 신학적인 깊이도 있어서 꽤나 속이 꽉 찬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빌림보서 2장 5~11절]을 가지고 시종일관 설교해 주는 느낌으로 전개되는데, 신학자인 켄달이 선포하는 설교는 뭔가 침착하면서도 꼼꼼하다.

 


 

  단어 하나 하나의 원어를 추적하기도 하며, 어구 하나하나를 따로 떼어서 그 속에서 깊은 묵상을 끄집어 낸다.

 


 

  그러나 그 와중에도 자신의 '부끄러운 치부'라든지, 자신이 경험한 것들, 다른 이야기들이 적절히 섞여 있음과 동시에 이 놀라운 역설의 찬송시를 어떻게 우리 삶에서 적용해 나갈 것인지에 대해서까지도 균형감 있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이 말하고 있는 바는 딱딱하면서도 푸근하다.

 


 

  빌립보서 2장의 위대한 역설을 이와 같이 세밀하게 풀어 내고, 그 속에서 진정한 '온유', '위엄'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이 책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비에 동참하고픈 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이 두 가지 키워드에 주목하고 있다면 서슴없이 이 책을 들고 읽어 보라.

 


 

  (그러나 쉽고, 빠르게 읽히는 책은 아니니 조금은 진중한 마음으로 읽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LIST

WRITTEN BY
케노시스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