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작가 오스 기니스

출판 IVP

발매 2006.06.14

 

 

 

'소명' 이라는 제목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책이다.

 


 

쉐퍼의 제자이자, '문화 선교'에서 상당히 힘을 실어 주고 있는 '오스 기니스'의 대표 저서다.

 


 

  일단 주제 자체가 워낙 중요하기 때문에 읽어보면 좋다. 이 책은 다른 책들처럼 그저 그런 말들을 나열하는 형태가 아니라 풍성한 예시와 다차원적인 해석, 풍성한 지식이 어우러져서 '소명'에 대한 다양한 측면들을 철저하게 해부하는 책이다.

 


 

  그래서 나우엔의 책처럼 '영혼의 울림'을 준다거나, C.S Lewis 의 책처럼 '천재적인 비유, 논리'가 들어 있지는 않다.

 


 

  약간은 건조하면서, 다양한 information 을 던져주는 느낌이 나는 기니스의 책은 처음에는 약간 싱거운 느낌이 난다.

 


 

그러나 챕터를 넘어갈 수록 다양한 인물들의 예화가 챕터의 주제와 조화를 이루기 시작하고, 기억하고 싶은 문구가 점점 쌓여 가는 것을 보게 된다.

 


 

 책을 덮고 나면 저자가 이 책에서 알려주고자 했던 내용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면서 '소명'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한 차원 더 넓고, 높아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오스 기니스 강연 모습)


 

  그는 '소명'을 단순하게 바라보지 않고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다 담아낸다.

 


 

  그리고 1차 소명과 2차 소명을 구분하는데 1차 소명은 '오직 하나님을 위한, 하나님에 의한, 하나님에 대한' 삶을 살겠노라는 마음의 자세를 의미하며, 2차 소명은 좀 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직업적인 영역으로 설명한다.

 


 

 우리가 '소명'에 대해 고민할 때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담긴 책.

 


 

 처음에는 좀 싱거워도 뒤로 갈수록 몰입도가 높아지는 책.

 


 

  그리고 각 챕터마다 생각해볼 만한 질문거리를 남겨주고, 그룹으로 모여서 공부할 수 있는 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이러한 매력을 기억하면서 같이 '소명'을 읽고, 나눠보자.

 

728x90
반응형
LIST

WRITTEN BY
케노시스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