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작가 C.S 루이스

출판 홍성사

발매 2011.10.10

 

 

 

  오랜만에 루이스의 파워를 느끼게 해 준 매력이 철철 넘치는 책이다.

  루이스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그리고 그의 '이성 논증'을 달콤하게 여기는 이들이라면 이 책은 꼭 보고 넘어가자.

 

 

  이 책은 길지 않은 페이지를 할애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한 루이스의 변증을 들어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건질 게 많은 책이다.

 

 

  두께도 상당하고, 주제도 다양하다.

 

 

  '악과 하나님', '기적', '교리와 우주', '기독교에 대한 질문과 답변', '종교와 과학', '자연법칙' , '기적' , '노동과 기도', '교리 없는 종교?' , '국가적 회개의 위험' , '옛날 책의 독서에 대하여' 등 등....

 

 

  제목만 들어도 벌써 그의 대답이 궁금해 지는 주제들이다.

 

 

  내 미국 친구의 표현을 빌리자면 Super-intelligent 한 루이스의 답변은 나와 같은 범인이 생각하고 고민했던 수준을 훨씬 웃돌며 놀라운 논리의 향연이 숨어 있기 때문에 읽는 재미도 있고, 배우고 배워도 또 배우고 싶어진다.

 

 

  사실 근 몇 년간 읽었던 루이스의 저작들은 지적인 욕구 충족의 측면에서 약간 아쉬운 부분이 많았었다.

 

 

  그 글이 아쉬웠다기 보다는 그 분량과 주제 자체가 더 첨예한 영역을 피해간 듯한 느낌이 들어서였다.

 

  그러나 <기적> 이후로, 맛있게 읽은 책은 <피고석의 하나님>이었던 것 같다.

 

 

  워낙 오래 전에 봐서 자세히 내용을 서술해 나가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삶과 신학을 통찰하는 그의 사유가 다양하게 녹아져 있다 보니 읽는 맛이 상당하다.

 

 

 아직도 기독교가 비합리적인 신념의 결집체로 여겨진다면 루이스는 만나고 오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LIST

WRITTEN BY
케노시스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