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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존 브래드 쇼는 "수치심, 내면아이" , "가족치료" 분야에서 매우 참고하기 좋은 분입니다.

많은 역기능 가족의 사레가 이 이론으로 설명이 됩니다. 여러 기법을 통합적으로 활용하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기저에 깔려 있는 '내면 아이 이슈' 는 꼭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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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ompulsive/Addictive Behavior Disorder (강박적/중독적 행동장애)

-현대 사회의 강박적/중독적 행동장애는 끔찍할 정도로 널리 퍼져 있다. 오늘날의 역병은 강박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먹을 것이며 무엇을 어떻게 마실 것인지, 그리고 일, 오락, 활동, 성생활, 종교와 예배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매일매일의 삶의 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 강박적/중독적 행동은 가족 안에서 모델이 되어 자리를 잡는다.

 

R: Rules for Child Rearing (자녀 양육의 규칙)
-유해한 교육은 자녀를 소유물로 여기도록 만든다. 이것은 관계의 비민주성을 설파하며 특히 힘의 불평등을 신봉한다. 또한 감정을 부인하게 하고 체벌을 강조한다.

 

I: Idealization of Parents and Family (부모와 가족의 이상화)

-유해한 교육의 규칙들 중 하나는 누구도 그 규칙에 도전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부모와 가족을 비판하면 안 된다는 뜻이다. 아이들은 생존하기 위해서 부모를 이상화할 수 밖에 없다. 그렇게 아이들은 성인아이로 자라서 자기 부모들의 규칙을 다음 세대에 전수한다. 그리하여 더 많은 성인아이들이 만들어진다.

 

S: Shame(수치심)
-성인아이들은 내면에 상처받은 아이를 가지고 있다. 진짜 자기와는 단절되고 거짓 자기가 만들어진다. 수치심이란 존재의 상처다.

 

 

I: Ideological Totalism Nazi Germany (이데올로기적 전체주의 나치 독일)
-유해한 교육의 최종 결과는 나치 독일이었다. 히틀러는 주인/노예 국가를 창출했다. 그는 독일 가족의 사회화된 구조를 이용하여 나치 정권을 만들었다. 유해한 교육이 도전받지 않고 지속되는 한, 히틀러 현상은 우리 사회에서도 다시 나타날 수 있다.

 

S: Social system(사회체계)
-이제 우리는 사회체계가 법칙과 구성 요소와 구조적인 역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사회는 '합의된 실체'를 만들어 내고, 이는 결국 무의식화 되어 버린다. 가족은 부분보다 전체가 더 큰 체계다. 이러한 체계에는 규칙이 있는데, 이 규칙이 도전받지 않은 채 그대로 남아 있게 될 경우 그 체계는 닫힌 체계가 된다. 그리고 이 닫힌 체계는 수세대에 걸쳐 대물림된다.

 

-[가족], 존 브래드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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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케노시스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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